본문 바로가기
ERICA 대외협력팀은 그간 교내 환경 개선 및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으로 연결하기 위한다양한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특히 소액 모금 캠페인은 ERICA 모든 구성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둬왔다. 이제는 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새로운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 ERICA DREAM CLUB이다.

당신의 후원으로 꿈을 현실로 만듭니다.

“DREAM을 드립니다”

‘ERICA DREAM CLUB’은 ERICA 대외협력팀이 올해 처음 시도하는 소액 정기 기부 캠페인이다. 교내 환경 개선을 목표로 진행했던 소액 모금 캠페인에서 ERICA 재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고 뒷받침하는 구체적인 장학 성격으로 방향성이 확장됐다. ‘당신의 후원이 꿈을 현실로 만든다’라는 캐치프레이즈를 통해 누군가의 후원이 학생의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과 적극적인 동참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ERICA DREAM CLUB을 추진하면서 ERICA 대외협력팀은 기존의 하냥이라는 학교 대표 캐릭터 외에도 새로운 캐릭터 개발에 나섰다. 바로 별 모양 레이더로 꿈이 많은 학생을 찾아가 꿈을 이뤄주는 천사 ‘드림이’가 그 주인공이다. 구름 모양의 말랑한 디자인과 함께 귀여운 날개와 앙증맞은 별 모양 레이더를 달고 있는 드림이는 하냥이, 하이비비와 함께 ERICA DREAM CLUB을 대표하는 마스코트로 널리 전파될 예정이다.

ERICA DREAM CLUB의 동료가 돼라!

ERICA DREAM CLUB은 학생, 교직원, 졸업 동문 및 기부에 동참하길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액 기부라는 성격에 걸맞게 부담 없이 기부할 수 있다. 구체적인 참여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DREAM CLUB은 상시 모집 중

ERICA DREAM CLUB은 ‘상시 모집’이다. 5월 축제 기간을 비롯해 돌아오는 가을, 10월에 캠퍼스 내 오프라인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지만, 이벤트 기간뿐만 아니라 기부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언제든지 정기 기부자로 동참할 수 있도록 상시 운영한다. 한양대 대외협력처 홈페이지를 통해 약정할 수 있다.

5월 중순부터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한 ERICA DREAM CLUB은 지난 5월 축제 기간을 통해 소액 정기 기부 캠페인의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아크릴 스탠드와 키링을 5월 이벤트 한정으로 제공했다. 이후 상시적인 정기 기부자를 모집해 드림 팔찌와 같은 정기 기부자만을 위한 기부 답례품이 증정된다. 특히 드림이 키링은 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서만 제공이 되니 굿즈 콜렉터라면 다가오는 10월 오프라인 이벤트를 놓치지 말자. 매월 1만 원 이상의 정기 후원자들에게 기부 답례품이 전달되며 후원 금액에 따라 제공되는 답례품은 종류가 달라질 수 있으니 참고하는 것이 좋겠다.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는 소액 정기 기부 캠페인이 ERICA의 새로운 기부 문화로 정착되어 더 많은 재학생의 미래를 뒷받침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