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업하기 좋은 환경은 무엇일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단순히 경험에만 머물지 않도록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것. 무엇보다 창업가의 도전이 환영받는 곳이어야 할 것이다. ERICA가 2023 창업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는 것은 즉, 어떠한 도전이든 수용하고 잠재력을 발견하는, 쉽게 말해 창업에 있어 ‘보는 눈이 다르다’는 의미일 터다.
logo

전국 268개 대학 중 우수 창업지원 대학, ERICA 선정

2023년 12월 매우 반가운 뉴스가 있었다. (사)한국창업보육협회와 매일경제가 주관하는 ‘2023년 창업우수대학’ 평가에서 ERICA가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상’을 수상한 것. 일반대학 268개 중에서도 대학 창업지수에 대한 정량적 평가를 통해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대학에게 우수 대학의 영예가 돌아가는데, ERICA는 창업 인프라와 창업 지원, 성과 항목을 비롯해 대학 알리미 자료 등을 토대로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특히 ERICA 창업교육센터는 창업동아리를 적극 양성하고 예비 창업자 발굴을 위한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현재 52개 창업동아리가 활동 중이다. 400여 개 창업기업을 배출한 창업보육센터에는 현재 75개사가 입주해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 창업 교육 등 탄탄한 지원 펼쳐

ERICA가 창업우수대학으로 선정된 것은 하루 아침에 이뤄진 것이 아니다. 2014년도부터 시작된 창업학사제도를 토대로 차근차근 창업 지원을 펼쳐나갔고, 199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창업보육센터 지정을 받은 후 창업보육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2023년 11월 KOBIA 창업 EXPO 2023 창업보육 우수 기업 및 유공자 포상에서 기관, 기업 부문에 각각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창업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와 네트워크 등을 갖추어 우수한 보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한편, 2023년 5월에는 수도권 5개 대학과의 창업교육 MOU를 체결하면서 창업교육 콘텐츠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창업교육의 저변을 확대하는 데 기여했다.

꾸준한 성장으로 값진 성과를 거머쥔 ERICA는 지금껏 그랬듯 도전하는 창업자를 뒷받침하고 우리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일을 지속할 것이다. 창업에 좋은 환경과 시스템으로 혁신을 실현하는 ERICA의 다음 행보에 주목해보자.